방송음악 백년

동영상 나하나의 사랑 노래 송민도 나 하나의 사랑 사연과 함께

이장춘 2012. 8. 30. 15:55

 

 

 

 나하나의 사랑! 1955년 손석우선생님의

데뷔작이기도 했던 나 하나의 사랑이 불려진지

57년의 세월이 흘러 그때 30대이던 작사 작곡 손석우님이나

이 노래를 부른 송민도님은 90대가 되었어도 그 때 그 노래는 여전히

사랑을 받습니다. 송민도님은 아들 찾으러 떠났던 월남에서의 생활을 거쳐

 저 멀리 미국땅에 계시고 손석우 선생님은 일본등지에서 활동 하시다가

 지금은 수원(용인)에 있는 노블카운티에서 조용히 사십니다.

 2011년 12월에는 KBS TV자서전에2회에 걸쳐 일생동안

걸어오신 얘기를 들려주셨습니다.

 

 

송민도의 노래 나하나의 사랑 / 손석우 작사, 작곡

  

 

6.25전쟁이 휴전으로 이어지면서 부산으로

피난갔던 KBS 중앙방송국이 서울로 돌아와 새로운 

대중가요를 보급하려던 시기에 KBS 경윽악단을 지휘하던

손석우 선생님이 첫 곡이 "나 하나의 사랑"이었습니다.  KBS 전속

가수로 인연을 맺어온 이래 인기절정에 있었던 송민도의 음색과 스타일에

맞추어 작사, 작곡된 이 노래가 방송전파를타면서 호평을 받았고  뒤 이어 최초의

멜로드라마를 방송 하면서 그 주제곡 청실홍실이 히트하면서 두분의 명성이 

 올라가 손석우님 작사 작곡가로서 위장을 튼는히 했고 송님도님은 최고의

반열에 오른 가수가 되었습니다.   가난하고 정이 매말랐던 그 시절

 뭇 남성들은 그런 사랑을 원했고 뭇 여성들 역시 그런 사랑을

원하면서 마치 송민도가 나를 대신해서 노래를 불러

주는 것 같았습니다. 오늘도 그런 마음으로

그 노래를 부르고 듣습니다.

 

 

 

 

2006년 KBS가요무대 1,000회 특집무대에

나온 송민도입니다. 가장 사랑하는 노래가 나 하나의 사랑

이라면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입니다. 이날 미국에 살던 송민도,

박재란이 20년만에 만났다고 했습니다. 같은 미국땅에 살고 있지만

넓은 땅에 서로 바쁘다보니 못만났다며 무대에서 만나 반가워 했습

니다.  아래 사진, 송민도는 1947년 KBS전속가수이고  금사향은

 1949년, 박재란은 1957년의 전속가수입니다. 

 

 

 

 

동영상 보기

 

 

동영상을 보시기전에 오디오 음악을 끄셔요.

 

 

 

 

 

 

나 하나의 사랑 동영상 (2006년 노래) 

 

 

 

 

나하나의 사랑 동영상 (1980년대)

 

 

 

 

고향초 2006년 가요무대 특집 동영상

 

 

 

나 하나의 사랑 동영상 (1950년대 노래)

 

 

KBS에서 송님도님의 동생 송민영님이

지휘하던 KBS악단의 반주에 맞추어 멋지게
부르던 그때 그 모습을 담은 동영상은
여기에 함께 올렸습니다

 

 

 
 

 

 

청춘목장 동영상

 

 

 

 

손석우님과 송민도님에 관한 얘기는 다음 영문자
주소를 클릭 하시면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송민도 고향초, 해방공간의 방송 히트곡

http://blog.daum.net/jc21th/17781156

 

송민도와 안다성이 함께 부른 최초의 멜로드라마 청실홍실주제곡

http://blog.daum.net/jc21th/17781152

 

송민도 그때 그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며

 

김해송과 손석우, 손석우선생님 육성으로 듣는 그때 그 얘기

http://blog.daum.net/jc21th/17781072

 

 

 나 하나의 사랑

 

 

작사, 작곡 손석우

노래 송민도

 


나 혼자만이 그대를 알고 싶소
나 혼자만이 그대를 갖고 싶소
나 혼자만이 그대를 사랑하여
영원히 영원히 행복하게 살고싶소

나 혼자만을 그대여 생각해주

나 혼자만을 그대여 사랑해주
나 혼자만을 그대는 믿어주고
영원히 영원히 변함없이 사랑해주 

 

 

  

 

    

 

춘하추동방송 이장춘

  나하나의 사랑.mp3 

 

 

나하나의 사랑.mp3
2.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