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얘기
동영상, 린! 백일날에
이장춘
2012. 4. 1. 11:29
동영상, 린! 백일날에
제 큰딸 소영이가 30살에 결혼을 했지만 오랜세월 아이가 없었어요. 그러더니 결혼한지 12년이 되어 작년 (2011년) 5월에 딸 아이를 낳았어요. 40이 넘어 출산한 첫 아이 린이는 태어나기 6개월전 부터 태어난 후 6개월이 되기까지 저의 집에서 자랐군요. 백일날에 과일 몇개 차려놓고 기념일이라고 동영상을 촬영했어요;
소영이 8살때 (1977년 대성국민학교 2학년) 광주방송국 정원에서 촬영한 사진인데 벌써 43살이 되었데요. 35년의 세월이 흘렀나요? 사직공원에 있던 광주 방송국 사택에서 살던시절 앞마당 같았던 광주방송국 뜰에 자주 드나 들었어요. 그 시절 너무 여러곳에서 근무하다보니 소영이가 초동학교를 다섯군데나 옮겼어요. 그래도 잘 적응하며 학교를 잘 다녔군요. 마음속에 늘 미안함이 있어요.
그 소영이가 제가 엠파스에서 처음 블로그를 열때 앵두나무 사진을 올리며 첫 방문 글을 써 놓았어요. 2005년 4월 8일에 촬영한 사진이네요.
아빠, 저 소영인데요. 제 아이디로 검색해서 들어오려니 검색이 잘 안되네요. 저희 복지관 마당의 앵두나무예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갓 봉오리가 올라와서 한두송이씩 피었었는데어느날 만개하더니어느날 꽃이 져서 이제는 앵두가 열리길 기다리고 있네요.
큰 딸 소영이가
|